금융 분야 해외 근무 경험의 3가지 이점
![[코로나 시대 면접] 마스크 착용에도 좋은 인상을 주는 6 가지 방법 [코로나 시대 면접] 마스크 착용에도 좋은 인상을 주는 6 가지 방법](/content/dam/robert-walters/global/images/article-images/blue-glass-2.jpg)
여러 국내 은행 · 금융 기관이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하고 글로벌 사업을 확장하면서 전문성과 더불어 해외 근무 경력을 보유한 금융 전문가의 수요가 증가하였습니다. 해외 근무 경험은 현지 시장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글로벌 경쟁력을 성장시킬 수 있는 기회로 많은 금융 종사자들이 해외에서의 커리어를 추구합니다. 해외 근무 경험은 귀국 시에도 직무 선택의 폭과 더불어 외국계 기업으로의 취업 기회를 높여, 국내에서도 비슷한 환경의 커리어를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귀국 후에도 글로벌 금융 전문가로 거듭날 수 있는 해외 근무 경험의 3가지 장점을 소개합니다.
1. 신규 거래처 발굴 경험
해외 시장에서 금융 영업 경험을 보유한 전문가라면 치열한 글로벌 금융 시장에서의 경쟁 경험이 국내 외국계 취업에 이점이 될 수 있습니다. 국내 기업들은 이미 상당한 시장 점유율이 확보되어 있거나 국내 영업 대상을 보유하고 있는 반면 국내에 진출하는 외국계 금융사들은 포지션닝이 필요하여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활발한 영업 전략을 추구하므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역동적인 영업 경험을 보유한 인재를 선호합니다.
2. 외국어 능력
해외 근무는 외국어로 의사소통이 이루어지므로 외국어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다수의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진출하고 전통적으로 국내 본사에 존재하던 IT, 인사 등의 비즈니스 기능을 한국 외 다른 나라로 분산시키면서, 해외 지사와의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외국어 능력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특히 중간 관리자 이상의 직급은 국내외 지사의 의견을 조율하고 전달하는 중재자로 국내의 의견을 원활히 조율하되, 해외 관련 부서에 명확하게 영어 혹은 해당 국가의 언어로 전달할 수 있어야합니다. 하여 남보다 우수한 외국어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면 향후 커리어 발전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3. 글로벌 기업 환경에 대한 이해
해외 근무 경험은 글로벌 기업의 업무 환경이나 협업 과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글로벌 경쟁력을 향상하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글로벌 기업의 문화와 구조에 대해 이해도가 높다면, 귀국 후에도 외국계 기업이나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국내 기업에 지원하여 지속적으로 글로벌 커리어를 개발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