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성과 디지털 기술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인 가운데, 이러한 디지털 기술력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채용하려는 기업 사이에 경쟁이 치열합니다. 특히, 아시아 지역에서 인력 확보 경쟁이 심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말레이시아, 홍콩, 일본에서는 전자상거래, 클라우드 기술, 사이버 보안, 모바일, 웹 개발, IT 및 디지털 마케팅 관련 인력의 수요가 매우 높은 상황입니다. 호주와 유럽에서도 인력 확보 경쟁이 치열한 편이며, 아일랜드는 사이버 보안 관련 인재 부족으로 해외 인재 영입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채용 시장에서 기술 및 디지털 전문 인재 확보 경쟁이 과열됨에 따라, 최고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구직자들은 인력 부족을 겪고 있는 채용 시장에서 여러 이직 기회를 동시에 얻게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기업에서 후보자를 확보하기 위해서는 채용 절차를 시기적절하게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채용 여부를 결정하는데까지 상당한 시간이 걸린다면 원하는 인재를 다른 기업에 뺏길 수도 있습니다. 더불어, 전문 헤드헌터를 통해 후보자에게 채용 절차가 진행되는 동안 적절한 피드백과 응답을 해주는 것도 중요합니다.
유능한 후보자라면 채용 제의를 받아들이기 전에 지원한 기업의 브랜드를 조사하고 평가하는 과정을 거칠 것입니다. 최근 중국에서 실시한 설문조사에서 67%의 전문 인력들이 채용 진행시 지원한 회사에 대한 정보를 소셜 미디어를 통해 수집한다고 응답했습니다. 온라인을 통해 기업 홍보를 하는 것이 중요해짐에 따라, 웹사이트와 소셜 미디어와 같은 온라인 매체를 통해 브랜드를 홍보하거나 기업 문화나 장점을 알리는 것이 필요합니다.
후보자가 이미 다른 기업에 채용되어 이직을 고려하고 있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이러한 후보자들을 ‘수동적인 구직자’라고 합니다. 하지만, 최근 영국에서 실시한 설문 조사에 따르면, 채용 후보자의 94%는 현재 구직 활동을 적극적으로 하고 있는 상태가 아니더라도 새로운 이직 기회에 대한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기업에서 찾고 있는 후보자가 이미 다른 기업을 통해 채용된 상태라 하더라도 새로운 채용 기회를 고려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원하는 후보자 채용을 위해 전문 헤드헌터를 통해서 ‘수동적인 구직자’에게 접근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직장 선택 기준이 다양화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입사 후 맡게 될 업무의 질 또는 직무 내용에 따라 후보자가 직장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홍콩과 대만에서는 고무적이고 협조적인 업무 환경을 원하는 구직자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후보자들에게 좀 더 매력적인 채용 제안을 하기 위해 흥미있는 직무 내용이나 프로젝트를 채용 단계에서 언급하는 것도 유능한 후보자를 영입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전세계적으로 일과 삶의 균형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전문 인력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특히 아시아 지역을 중심으로, 일에 대한 금전적인 보상보다는 균형있는 삶을 더 중시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따라서, 임직원들에게 유동적인 근무 시간 및 재택근무 등을 제안하는 것도 일하기 좋은 기업 이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인력이 부족한 채용 시장에서 채용 요건을 너무 엄격하게 제한하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기술은 끊임없이 진화하고 변화하고 있어, 역동적인 비즈니스 환경에 맞춰 언제든 배울 자세가 되어 있는 역량을 가진 후보자를 채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추가적인 훈련과 교육이 필요한 후보자에게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것은 매력적인 조건일 수 있습니다.
인력 확보 경쟁이 치열한 채용 시장에서 원하는 인재 영입을 위해 적절한 연봉 수준을 제안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따라서, 채용 동향을 충분히 파악하고 있어야 합니다. 더불어, 경쟁사에서 제안하는 연봉을 비교하여, 산업 및 직종별 전문 인력들의 연봉 수준을 파악합니다. 또한, 당장 채용 계획이 없더라도 전문 헤드헌터를 통해 채용 시장의 연봉 정보를 수집할 수 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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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사활동과 맞춤형 직무개발 기회 등 비금전적 혜택을 통해 최고의 글로벌 인재를 유치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돈이 세상을 움직인다고는 하지만, 대다수의 구직자들이 직장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요소는 급여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과거 구직자들이 선호했던 직원 혜택은 스톡옵션이나 주택자금 대출 정도였지만, 오늘의 구직자들이 기대하는 혜택은 훨씬 다양합니다. 기대에 부합하는 채용 절차 마련을 위해 다음의 다섯 가지 요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기업 이미지 첫 번째 필수 요소는 누구나 일하고 싶은 기업이 되는 것 입니다
더 읽어보기'빅 네임벨류, 후한 연말 보너스, 자녀에게까지 주어지는 복리후생'으로 우수한 인재를 끌어들일 수 있던 시대는 지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많은 인재들이 급여와 베네핏 외 다른 가치를 스타트업에서 찾고 있습니다. 실제로 전 세계적으로 스타트업 기업에서 일하는 사람의 수는 지난 12개월간 20% 이상 증가했습니다. 최근 로버트 월터스 글로벌 조사에 따르면, 50%의 직장인이 성숙기의 완전히 자리 잡은 기업보다 스타트업 기업을 선택할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스타트업 기업의 종사자가 증가하고 있는 현상을 비추어 보았을 때 인재 이동이
더 읽어보기우리 회사는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을까? 새로운 인재를 고용하고자 하는 회사라면 꼭 던져보아야하는 질문입니다. 어쩌면 사내 마케팅 팀에 복잡한 브랜딩 전략을 고안해 줄 것을 요청하기 이전에 기본적으로 점검해 보아야 할 사항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의 회사 브랜드에 대한 인상은 채용 과정 초기에 형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는 구직자에게 연락을 한 순간 부터 전체 채용 과정이 끝날 때까지 구직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 까요? 긍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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