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 네임벨류, 후한 연말 보너스, 자녀에게까지 주어지는 복리후생'으로 우수한 인재를 끌어들일 수 있던 시대는 지났다고 볼 수 있습니다. 최근 많은 인재들이 급여와 베네핏 외 다른 가치를 스타트업에서 찾고 있습니다. 실제로 전 세계적으로 스타트업 기업에서 일하는 사람의 수는 지난 12개월간 20% 이상 증가했습니다.
최근 로버트 월터스 글로벌 조사에 따르면, 50%의 직장인이 성숙기의 완전히 자리 잡은 기업보다 스타트업 기업을 선택할 것이라고 응답했습니다. 스타트업 기업의 종사자가 증가하고 있는 현상을 비추어 보았을 때 인재 이동이 일어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본 e-가이드북에서는 많은 젊은 인재들이 매력을 느끼는 스타트업의 세 가지 특징을 중심으로, 스타트업 기업과 같은 혁신 전략을 수립하고 새로운 기업문화를 정착시켜 인재를 유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봉사활동과 맞춤형 직무개발 기회 등 비금전적 혜택을 통해 최고의 글로벌 인재를 유치할 수 있는 방법들을 소개합니다. 돈이 세상을 움직인다고는 하지만, 대다수의 구직자들이 직장을 선택할 때 고려하는 요소는 급여 외에도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과거 구직자들이 선호했던 직원 혜택은 스톡옵션이나 주택자금 대출 정도였지만, 오늘의 구직자들이 기대하는 혜택은 훨씬 다양합니다. 기대에 부합하는 채용 절차 마련을 위해 다음의 다섯 가지 요소를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기업 이미지 첫 번째 필수 요소는 누구나 일하고 싶은 기업이 되는 것 입니다
더 읽어보기우리 회사는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가지고 있을까? 새로운 인재를 고용하고자 하는 회사라면 꼭 던져보아야하는 질문입니다. 어쩌면 사내 마케팅 팀에 복잡한 브랜딩 전략을 고안해 줄 것을 요청하기 이전에 기본적으로 점검해 보아야 할 사항이기도 합니다. 사람들의 회사 브랜드에 대한 인상은 채용 과정 초기에 형성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회사는 구직자에게 연락을 한 순간 부터 전체 채용 과정이 끝날 때까지 구직자들에게 긍정적인 이미지를 줄 수 있어야 합니다. 그러면 회사의 브랜드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 까요? 긍정
더 읽어보기직원 가치 제안(EVP, Employee Value Proposition)이란? ‘직원 가치 제안(EVP)’은 Employee Value Proposition의 약자로 기업이 직원들에게 제공하는 포괄적인 가치를 의미합니다. 직원 가치 제안의 핵심은 다양한 수단을 통해 구성원들이 기업의 가치와 미션에 공감하게 하고 직원들의 내적 동기 부여를 강화하는 것으로 일과 생활의 균형, 복지 제도, 각종 수당 등이 그 예가 될 수 있습니다. 다만, 직원 가치 제안의 수립에 있어서는 다수의 기업들이 제시하는 일반적인 복리후생을 나열하기보다 기업의
더 읽어보기창의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이끌어내는 로버트 월터스 글로벌 팀의 일원이 되어보세요. 로버트 월터스는 역동적인 기업문화 안에서 빠른 커리어 성장의 기회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