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

채용공고

로버트 월터스는 당신의 열정에 귀를 기울이고 국내 유수의 기업에 경험과 이야기를 공유해줍니다. 다음 커리어의 시작을 로버트 월터스가 함께 하겠습니다.

모든 채용공고 보기

로버트 월터스 채용

리쿠르트먼트 직무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더 알아보기

인재 채용 서비스

국내 시장을 선도하는 유수의 기업들이 선택한 로버트 월터스의 빠르고 효율적인 맞춤형 채용 솔루션 서비스를 알아보세요.

더 읽어보기

연락하기

로버트 월터스의 한국 지사는 지난 10여 년간 경쟁사와 차별화된 방식을 통해 고객사와 장기적이고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요 외국계 기업 및 유수 글로벌 기업과 상시 협력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양질의 채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연락하기
채용공고

로버트 월터스는 당신의 열정에 귀를 기울이고 국내 유수의 기업에 경험과 이야기를 공유해줍니다. 다음 커리어의 시작을 로버트 월터스가 함께 하겠습니다.

모든 채용공고 보기

로버트 월터스 채용

리쿠르트먼트 직무에 관심이 있으신가요?

더 알아보기
이직 상담

로버트 월터스는 각 분야의 인재가 능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경력을 새롭게 재정의하고 삶을 바꿀 커리어 여정을 설계합니다. 로버트 월터스가 제공하는 다양한 서비스, 커리어 조언과 가이드 자료들을 살펴보세요.

더 알아보기
인재 채용 서비스

국내 시장을 선도하는 유수의 기업들이 선택한 로버트 월터스의 빠르고 효율적인 맞춤형 채용 솔루션 서비스를 알아보세요.

더 읽어보기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

채용은 단순히 일자리를 얻는 것 그 이상을 말합니다. 모든 직무의 너머에는 사람들의 삶 자체를 변화시킬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더 알아보기

로버트 월터스에서 일하기

로버트 월터스의 차별점은 사람에게 있습니다.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 임직원들의 커리어 스토리를 만나보세요.

더 알아보기
연락하기

로버트 월터스의 한국 지사는 지난 10여 년간 경쟁사와 차별화된 방식을 통해 고객사와 장기적이고 긴밀한 관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국내 주요 외국계 기업 및 유수 글로벌 기업과 상시 협력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양질의 채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연락하기

영문 이력서 작성 팁 – 나만의 강력한 브랜드 문구(Brand statement) 만들기

성공적으로 외국계 기업으로의 이직하기 위한 첫 단계는 지원자를 잘 표현하는 영문 이력서를 작성하는 것입니다. 수많은 지원자들 가운데 인사 담당자의 기억에 남는 영문 이력서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지원자의 역량을 잘 표현하는 특색 있는 브랜드 문구(brand statement)를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 기고에서는 지원자의 핵심 역량을 잘 전달하면서 인사 담당자를 사로잡는 브랜드 문구 작성법과 예시를 소개합니다. 

브랜드 문구(Brand Statement)란?

나만의 브랜드 문구란 지원자의 핵심 역량과 입사하고자 하는 회사에 기여할 수 있는 가치를 간결하게 기술한 것으로, 지원자를 잘 표현할 수 있는 필수적인 자기 홍보 수단입니다. 잘 쓰인 브랜드 문구의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예시]

  •  Industry-accredited software developer with 7 years of experience developing apps and tools for award-winning fintech enterprises
  • ACCA-qualified accountant specialising in creative SMEs, who really enjoys using her professional skills to support the entrepreneurial culture of start-ups and smaller companies

브랜드 문구는 지원자가 누구이며 어떤 능력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짧은 시간 내에 어필하는 엘리베이터 피치(elevator pitch)와 동일하게, 한 문장으로 간결하게 지원자의 특징을 요약합니다. 이는 수많은 이력서를 검토해야 하는 채용 담당자의 관심을 끌기 좋은 수단이며, 스카이프 화상면접 시 강력한 인상을 남기는 한 줄 자기소개 역할을 합니다.

브랜드 문구 사용법

브랜드 문구는 이력서뿐만 아니라 잠재적 고용주에게 본인을 홍보하기 위한 모든 수단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기소개 이메일에 자기를 소개하기 위해 기재할 수도 있고, 메시지 혹은 링크드인 프로필 등 어디에나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면접을 시작할 때나 다양한 사람들과 어울리는 네트워킹의 자리에서 자신을 소개할 때 활용이 가능합니다. 물론 사람들과 직접 대면하는 상황에서 준비한 브랜드 문구를 대본을 읽는 것처럼 말하면 다소 어색하게 들릴 수 있으므로 자연스럽게 말하는 연습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간결하고 멋진 자기소개 문구가 준비되어 있다면, 갑작스럽게 자기소개를 해야하는 순간에 잘 대처할 수 있습니다.

가장 간결한 형태의 브랜드 문구는 일반적으로 한 문장으로 정리되며, 앞서 제시한 예문과 같은 형식을 갖춥니다. 하지만 브랜드 문구에 약간의 길이에 변화를 준다면, 다양한 상황에 맞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예시]

  • Industry-accredited software developer for award-winning fintech enterprises 
  • Industry-accredited software developer with 7 years of experience developing apps and tools for award-winning fintech enterprises
  • Industry-accredited software developer with 7 years of experience developing apps and tools for award-winning fintech enterprises. I’m now looking to develop my strong team-building skills in an environment where technical innovation is vital for business success

브랜드 문구(Brand statement) 작성법

일반적인 브랜드 문구는 다음과 같은 공식으로 작성합니다. 

  • ‘[I am] an X with Y looking to do Z’

X에는 본인의 직업을 적습니다. 여기에 자격이나 증명 정보를 덧붙이는 것이 좋습니다. 예: ‘industry-accredited’, ‘highly experienced’, 또는 ‘bilingual’.

Y에는 본인의 경력과 제공하는 가치 등을 적습니다. 예: ‘with 5 years of experience in negotiating merger & acquisition deals in the retail sector’.

Z에는 본인이 추구하는 바를 나타냅니다. 해당 문구를 보게 될 사람들에게 내가 어떠한 이익을 가져다주는 인재인지를 설명합니다. 예: ‘looking to translate my proven business development skills into effective fundraising initiatives in the non-profit sector’.

눈에 띄는 브랜드 문구 작성을 위한 팁

  • 스스로의 핵심 역량, 자질, 경력 등을 나열해보고, 그 중 가장 눈에 띄는 특징을 찾습니다. 인사 담당자 혹은 실무자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할 특징들을 바탕으로  형식에 맞게 브랜드 문구를 작성합니다. 최상의 효과를 내기 위해서 기술한 사항들을 검토하고, 나열한 특징들이 잘 취합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자신의 경력과 커리어 목표가 비슷한 사람을 떠올려 봅니다. 혹시 자신이 작성한 브랜드 문구가 다른 사람을 연상시킨다면,  자신만의 차별화된 특징을 가질 수 있도록 수정합니다.
  • 문구에 들어가는 모든 단어는 반드시 쓰임이 있어야 합니다. 장황하거나 애매한 말, 또는 반복되는 말이 들어갈 자리는 없습니다. 신문의 제1면 기사처럼 문구가 깔끔하고 간결해질 때까지 다듬어야 합니다.  
  • 브랜드 문구는 인생관이나 좌우명이 아닙니다. 최대한 전문적인 톤을 유지하되 너무 튀거나 비현실적으로 쓰지 않도록 합니다. 
  • 신뢰감을 주는 브랜드 문구를 작성하기 위해서는 침착한 톤을 유지하고 과장된 느낌을 주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unbelievably talented’나 ‘fiendishly intelligent’와 같은 미사여구나 ‘어릴 때부터 보험 계리사가 되는 것이 꿈이었다.’는 식의 표현은 쓰지 않도록 합니다. 
  • 가족이나 친구를 대상으로 나만의 브랜드 문구를 말해보는 연습을 합니다. 문맥에 상관없이 누구나 이해하기 쉬운지, 특정 단어나 문구에서 버벅거리지는 않는지 확인합니다. 편하고 자연스럽게 말할 수 있는 문구가 나올 때까지 계속 수정하고 다듬어 완벽하게 자신의 것으로 만들도록 합니다.
  • ‘passionate’, ‘results-driven’, ‘self-motivated and energetic’, ‘highly organised’, ‘detail-oriented’ 등과 같은 진부한 단어나 표현은 배제해야 합니다. 너무 포괄적이고 남용되기 때문에 눈길을 끌지 못합니다. 대신에 “Recent MBA with…’, ‘Python-fluent developer with…’, ‘Treasury-qualified financial officer with…’ 등과 같이 가치를 부여하고 상세한 정보가 담긴 문구를 사용합니다.

지속적인 업데이트

이력서와 마찬가지로 브랜드 문구도 경력이나 역량 개발에 맞춰 주기적으로 수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본인의 기술, 경력, 커리어 목표 등에 변경사항이 있으면 그에 따라 브랜드 문구도 업데이트 함께 업데이트하고, 이직 시에는 지원하는 회사나 직무에 좀 더 유의미하도록 문구를 적절히 수정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추가 예문

특색 있는 자기소개 문구를 작성하기 위한 추가적인 예문을 소개합니다. 

  • International digital marketing specialist who’s launched over 20 websites in 10 languages across 12 countries. Now looking for an exciting opportunity to combine my technical and creative marketing capabilities, ideally in the ecommerce or B2B space.
  • From DM to apps, I’m a seasoned comms expert who doesn’t need an agency to do all her creative thinking for her, with a track record of delivering outstanding campaign ROI. Looking to make a difference for a company that really wants to tell its unique story in a memorable and impactful way.
  • Business developer extraordinaire for the Asia Pacific healthcare space, who’s all about helping to enable new models of integrated and coordinated care. Looking for a provider who shares my vision of a society where an individual will receive personalised care which incorporates the different dimensions that are central to an individual's wellness.
  • Frequently headhunted international trade consultant and tech sector specialist with 8 years of experience in tech policy and international business development and strategy in the UK, US and New Zealand. Ready for a new challenge as a C-Level commercial advisor to a high-growth tech company.
  • I’ve hired them all – now I’ll help you keep them! Talent acquisition and HR specialist who’s opened country offices and nurtured teams for some of Europe’s top professional recruiters. Now interested in a role for an ambitious global player that’s focused on employer brand development and retention strategy.

공유하기

유용한 연관 콘텐츠

포지션 알람 신청하기
디지털 연봉 조사서
커리어 조언
연락하기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 채용 팀에 연락하고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세요

관련 콘텐츠

View All

인공지능 시대 - 2030년까지 사라지지 않을 경쟁력 있는 10가지 직업

급변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는 인공지능 (AI)의 개발과 더불어 많은 분야의 자동화가 이루어지면서, 일자리 대체에 대해 우려하는 이들이 적지 않습니다. 몇몇 전문가들은 향후 10년 안에 45%의 직업이 없어질 것이라고 다소 비관적인 전망을 하기도 하지만, 여전히 미래의 직업에도 전문성과 기술력을 갖춘 인재는 로봇과 인공지능이 대체하지 못하는 경쟁력을 갖출 것이라는 점에 동의합니다. 인공지능의 시대에서도 사라지지 않을 직업이 있을까요? 본 기고에서는 2030년까지 사라지지 않을 경쟁력 있는 10가지 직업을 소개합니다. 2030년까지

더 읽어보기

카운터 오퍼에 대응하는 방법

대부분의 기업이나 고용주가 자질과 능력을 갖춘 최고의 직원들을 잡기 위해 노력하는 만큼 퇴직 의사를 밝힌 직장인들은 사측으로부터 카운터 오퍼를 제의 받는 경우가 많습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 측이 제시하는 카운터 오퍼를 받아 들일지, 아니면 거부할지는 향후 커리어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중요한 문제가 됩니다. 카운터 오퍼가 퇴사를 결심하게 된 실질적인 원인을 해결해 주는지, 그리고 회사에 남기로 결정한 경우 이 결정이 앞으로 어떤 영향을 미칠지 반드시 생각해 보아야 합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많은 직장인

더 읽어보기

이직 전 고려해야 할 사항들

인사 시장은 특히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이직경쟁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눈에 띄는 자신만의 능력을 개발하여 후보자로서의 경쟁력을 키워야합니다. 이직하고자하는 이유를 고려했을 때 새로운 업무에서 당신이 얻고자 하는 것이 잠재적 고용주에게도 좋은 인상을 줄 수 있는 지를 미리확인하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이직의 결정적 이유는 무엇인가? 이직 준비로 넘어가기 전 가장 우선으로 해야할 것은 현재 담당하고 있는 업무에 대해 무엇이 가장 만족스럽지 못한지 그리고 개인의 능력 내에서 바꿀 수 있는 것들에는 무엇이 있는지를 점검해보아야

더 읽어보기

우리는 로버트 월터스 입니다.

창의적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혁신을 이끌어내는 로버트 월터스 글로벌 팀의 일원이 되어보세요. 로버트 월터스는 역동적인 기업문화 안에서 빠른 커리어 성장의 기회와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의 기회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