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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브리드 근무 시대: 직원의 번아웃을 예방할 수 있는 6가지 방법

코로나19 이후 많은 기업들이 채택하고 있는 원격 근무와 사무실 근무를 병행하는 하이브리드 근무 체제에서 초래될 수 있는 직원의 번아웃을 예방하기 위한 6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무실 이외 업무 공간의 필요성

코로나19로 인해 재택 근무와 하이브리드 근무제 등 새로운 근무 형태가 생겨나면서 사무실의 의미와 가치가 변화하고 있습니다. 본 기고에선 사무실 출근의 중요성 및 사무실의 가치를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언택트 시대의 효과적인 사내 갈등 관리

코로나19로 대면 업무가 감소하면서 비대면 업무 환경에서의 갈등 관리가 주요 인사 과제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재택근무 및 유연 근무제 등 비대면 업무가 일상화되는 가운데, 조직 내 올바른 토론 환경을 조성하고 갈등을 원활하게 관리하기 위한 방법을 소개합니다.

코로나19시대: 직원 중심의 기업 문화를 극대화하라

예상치 못한 비즈니스 위기 상황에서는 어느 때보다 구성원들의 단합할 수 있는 업무 환경과 긍정적인 기업문화를 조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로버트 월터스에서 위기에 유연하게 대처하기 위한 인사 관리 방법을 소개합니다.

앞서가는 인사 담당자의 5가지 역할

코로나19 시대를 겪으며 인사담당자의 역할이 기존의 고용, 급여 관리 등의 전통적인 업무에서 벗어나 경영 전략을 함께 수행하는 HR 비즈니스 파트너로 점차 다변화되고 있습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인사 담당자에게 요구되는 5가지 역할을 소개합니다.

직원 가치 제안(Employee Value Proposition)을 통한 우수 인재 확보 및 유지 방법

‘직원 가치 제안(EVP)’은 직원가 잠재 구직자가 조직을 선택하도록 기업이 제공할 수 있는 총체적인 가치로 우수 인재의 유지와 채용을 위한 기업 가치 제안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되고 있습니다. 로버트 월터스에서 효과적으로 직원 가치 제안을 수립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재택근무 시대, 비대면 소통의 중요성과 활성화 방안

재택근무가 산발적으로 이루어지고 오프라인과 온라인 업무 환경이 공존하는 환경에서는 오피스에서 자연스럽게 이루어지던 구성원 간의 캐주얼 커뮤니케이션이 감소하는 어려움을 겪기도 합니다. 로버트 월터스에서 비대면 환경에서 효과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증진하고 직원들의 결속력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소개합니다.

재택근무에서 스마트워크로 - 장소에 얽매이지 않는 업무 방식

국내 IT 기업과 일부 대기업을 중심으로 재택근무에서 보다 발전된 업무 방식인 ‘스마트워크(Smart Work)’, 즉 IT 인프라를 통해 시간과 장소의 제약 없이 업무를 수행하는 근무 방식 도입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스마트워크를 통해 궁극적으로 공간적 자유에 기반한 효율성과 혁신을 추구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성장형 사고방식’ 전략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는 기업의 구성원이 스스로의 변화와 성장을 추구해가는 '성장형 사고방식'이 위기를 극복하는 핵심이 될 수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서도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발전시켜나가고자 하는 성장형 사고방식이 기업에 궁극적으로 미치는 영향을 알아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