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네트워킹을 위한 조언

네트워킹은 직장인들이 자신의 경력을 발전시키는 데 중요한 필수과정입니다.

이메일이나 소셜미디어와 같은 최근의 정보통신기술들을 보면 사람들이 빠르고 쉽게 대화와 소통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므로써 전보다 더욱 쉽고 편하게 관계를 지속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러나 관계를 바탕으로하는 업무환경에서는 개인적 유대관계를 육성하는 것이 유용하므로 얼굴을 마주하며 만나는 기회를 과소평가해서는 안됩니다.

개인적인 만남을 갖는 것은 당신의 바쁜 하루 일정 중 시간을 내어 교재할 만큼 상대방에게 지대한 관심이 있다는 것을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자신감있게 대화나누기

자신감은 매력적인 의사소통 기술로, 더욱 효과적이고 생산적인 대화를 이끌어내는 데 매우 유용한 요소입니다. 자신감은 또한 당신의 능력과 지식에 대한 확신을 반영하여, 궁극적으로 원하는 결과를 얻는 데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관계를 바탕으로하는 업무환경에서는 개인적 유대관계를 육성하는 것이 유용하므로 얼굴을 마주하며 만나는 기회를 과소평가해서는 안됩니다.

명확한 목적가지고 만나기

언제나 명확한 목적을 염두에 두고 만나는 것이 중요합니다. 뚜렷한 목적을 갖고 만나는 것은 당신의 목표를 설정할 수 있도록 도움 줄 뿐만 아니라 대화를 초점에서 벗어나지 않게 이끌어 서로가 원하던 것을 얻고 돌아갈 수 있도록 도와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회사주최의 네트워킹 모임이 있을 경우 내부조직간의 끈끈한 유대관계 구축을 위해 부서 외의 사람들 중 적어도 다섯 사람의 연락처를 얻어 연락을 주고 받는 것을 만남의 목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적절한 신체언어 활용하기

신체언어는 의사소통하는 데에 큰 영향을 주기 때문에, 당신이 사용하는 신체언어가 사람들에게 어떻게 인식되는 지 알아보고 대화를 나누는 상대방이 당신의 의도를 이해하는 데 도움줄 수 있도록 적절히 활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첫 만남에서는 당신이 개방적이고 친근한 사람이라는 인상을 주어 사람들이 당신에게 편하게 다가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중요한데, 긍정적이고 적절한 신체언어 활용을 통해 좋은 인상을 남길 수 있습니다.

전체적인 대화의 기술에 있어서 신체언어는 굉장히 미미하게 여겨질 수 있지만 면접이나 협상과 같은 복잡한 상황에서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입니다.

능동적으로 듣기

많은 사람들이 네트워킹에서는 말을 많이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사실 상대방의 말을 집중해서 듣고 잘 반응하는 것으로 당신이 상대방과 의미있는 관계를 지속해 나가는 데에 관심있다는 것을 잘 표현할 수 있습니다.

너무 자신의 얘기만 하는 것보다는 능동적으로 상대방이 하는 말을 듣고 이해하여 서로의 의견을 주고 받는 것을 통해 보다 생산적인 만남을 만들 수 있습니다.

네트워킹 준비하기

행사와 참석하는 사람들에 대한 사전조사는 당신에게 자신감을 주고 보다 편안한 마음으로 행사에 참석할 수 있게 도움 줄 수 있습니다. 사업과 관련된 주제만 준비하기 보다는 편안한 대화를 위한 사업 외의 가벼운 대화 주제도 생각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긍정적인 태도로 임하기

항상 당신의 태도와 에너지가 당신이 만나는 사람들의 기분과 모임의 분위기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업무환경에서 만나기 꺼려지는 사람들의 특징은 부정적이고 끊임없이 불평하는 것입니다. 반대로 긍정적이고 열정적인 태도는 사람들에게 당신이 좋은 직업 윤리와 성격을 갖춘 사람이라는 인상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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