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여섯가지 이력서 오류

자신이 원하는 직장으로의 이직을 준비할 때는 기본에 충실한 좋은 이력서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이번 커리어 조언에서는 많은 지원자들의 이력서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고 인사담당자에게 부정적인 인상을 주는 여섯가지 일반적인 실수에 대해 다루어 보았습니다.
오타, 맞춤법 및 문법 관련 실수
많은 지원자들이 이력서를 제출하기 전 문법확인 하는 것을 당연시 여김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력서에서 오타, 맞춤법 및 문법과 관련된 실수들이 많이 발견됩니다.
제출한 이력서에 문법과 관련된 오류가 있었다고 해서 인사담당자가 해당 지원자를 아예 전형에서 배제하지는 않겠지만, 다른 지원자보다 선호하지 않을 수 있고, 부주의하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 부족
인사담당자들은 이력서에서 당신이 무엇을 달성했고, 그것이 이전에 맡았던 직무와 어떤 연관성이 있는 지를 확인할 수 있길 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당신이 사업을 성장시키는 데에 중요한 역할을 맡았었다면, 어떻게 사업을 진행했고, 그것이 좋은 성과로 이어질 수 있었는 지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는 것이 좋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직장으로의 이직을 준비할 때는 기본에 충실한 좋은 이력서가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많은 이력서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되는 일반적인 실수를 확인하고 고친다면 면접으로 이어지는 기회를 높힐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회사에서 특정업무를 시작한 날짜와 기간, 담당했던 시장과 제품의 발매일, 사업과 관련된 내부, 외부 이해 관계자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사업 성과와 관련된 내용을 제외한 프로젝트의 세부사항을 구성하거나 여러가지 의견을 제의한 것과 같은 일반적인 참여내용도 이력서에 추가하면 더욱 가치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설명과 긴 문장
과도하게 긴 문장과 설명을 이력서에 기술하는 것은 당신의 성과를 효과적으로 부각시키는 데에 역효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문장을 나열하는 대신 글머리기호를 사용한다면 체계적인 형식으로 인사담당자들이 원하는 정보를 보다 명확고 이해하기 쉽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이력서의 내용파악을 방해하는 시각효과
구직 경쟁이 치열해 짐에 따라 많은 지원자들이 이력서에 사진, 현란한 글꼴과 색깔이 들어간 종이를 사용하여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고자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러한 시도가 자신의 이력서를 돋보이게 할 것이라 생각하지만, 이것은 지원자의 성향만을 보여줄 뿐 정작 인사담당자들이 이력서에서 중요하게 생각하는 지원한 자리와 적합한 경력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는 데에 방해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하겠습니다.
잘못된 연락처 기재
많은 사람들이 새로이 바뀐 휴대폰 번호나 이사한 집주소등의 세부사항을 변경해야 한다고 이론적으로 알고는 있지만 많이 놓치는 부분입니다. 아무리 훌륭한 이력서를 제출한다고 해도 인사담당자가 연락을 취할 수 없다면 취업과 연결되는 좋은 면접기회를 놓칠 수 밖에 없습니다.
다듬어지지 않은 내용의 이력서
지원하는 자리에 적합하게 다듬어지지 않은 내용의 이력서는 검토 조차 되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많은 인사담당자들은 채용하고자 하는 자리에 지원자의 이전 업무와 성과, 그리고 지원하는 이유가 정확하게 설명된 이력서를 원하기 때문에, 여러 곳에 지원가능한 일반적인 내용의 이력서보다는 항상 지원하는 자리에 맞게 다듬어 제출해야 합니다.
보다 많은 유용한 정보를 로버트 월터스 커리어 조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SNS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