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가된 업무량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커리어를 쌓아 감에 따라 회사가 개인에게 맡기는 업무량과 신뢰도가 비례하여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현재 업무량보다 더 많은 일을 맡게 되는 것은 일처리를 잘 한다는 것 증명하는 것과 동시에, 당신의 경력을 발전시킬 수 있는 더 많은 기회도 주어지게 됩니다.
만약 당신이 신입사원으로 입사했더라도, 경력직의 업무를 맡아 수준있게 잘 처리하면, 상사가 이것을 눈여겨보고 회사내에서 당신의 능력을 발휘하여 기여할 수 있는 기회와 더 나아가 승진의 기회도 주어질 것입니다.
당신이 작은 조직 또는 소규모의 디지털 스타트업 회사 내에서 일하는 경우 다른 회사에서 몇 년간 더 일해도 맡기 어려운 중책이나 얻기 힘든 기회를 접하기 보다 쉬울 수 있는데, 이것은 이력서는 물론, 전반적인 업무능력에도 높은 부가가치를 더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서 회사에서 높은 수준의 질을유지하되 증가된 업무량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하기
올바른 마음가짐을 갖는 것이 중요합니다. 직장에서 더 많은 책임을 부여 받았다면 이것을 부담스럽게 생각하기 보다는 긍정적인 경력발전을 위한 기회로 여기도록 합니다. 이러한 마음가짐을 갖는 것을 통해 회사의 중역들에게 당신이 회사 및 팀내에서 더 많은 책임을 받아드릴 준비가 되어 있다는 것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커리어를 쌓아 감에 따라 회사가 개인에게 맡기는 업무량과 신뢰도가 비례해 늘어나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우선순위에 따라 일하기
늘어난 업무량에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효과적인 시간관리와 맡은 각 업무와 작업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일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해진 기간 중 우선 위 목록에서 가장 중요한 작업에 우선적으로 할애하고, 나머지 시간에 조금 더 마감기간이 여유로운 작업을 마무리 짓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매일 일정한 시간을 따로 떼어 하루 동안 해야 될 일의 목록을 작성하는 데 할애하는 것은 당신의 전체적인 생산성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도움 요청하기
만약 당신이 마감시간을 지킬 수 없는 경우 당신의 상사나 프로젝트와 관련된 이해 관계자들과 상의하여 작업을 마무리할 수 있는 시간을 더 늘릴 수 있는 지 미리 문의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작업을 하더라도 시간에 맞춰 대충하는 것보다는 충분한 시간을 갖고 자신의 능력 내에서 최선을 다해 하는 것이 보다 바람직합니다.
많은 직장인들이 자신의 업무 능력 평가에 나쁘게 반영될 것을 우려해 주변에 도움 요청하는 것을 꺼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정해진 시한 내에 당신이 해낼 수 있는 업무량보다 더 많이 일이 주어졌다고 판단되면 동료나 상사에게 추가적인 지원을 부탁하는 것이 좋습니다. 업무량에 대해 솔직하게 터놓고 이야기 하는 것은 상사가 팀의 인력자원을 정확하게 평가하고, 재할당하는 데 도움을 주고 팀 전체의 업무 효율을 높이며, 후에 각자가 필요한 추가적인 교육을 받을 수 있게 알려줄 수 있기 때문에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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