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고용 시장 동향 2018

기업들이 고위 인사관리자 역할을 대신할 수 있는 젊은 인력 채용을 확대하면서, 10년에서 15년 사이의 경력을 보유한 인사 관리자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다. 관련 전문 경력을 보유한 인사 관리자들은 이직시 10% 수준의 임금 인상을 기대할 수 있으며, 이러한 추세는 2018년에도 계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새 정부의 비정규직 정규직 전환 추진 계획에 따라 기업들은 노동비용 증가 및 고용축소 여파에 따른 문제를 우려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노사 분쟁을 해결하고 충동을 줄일수 있는 노조관리 관련 경험을 가진 인사 전문가에 대한 니즈는 계속적으로 증가 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직 시 일과 삶의 균형과 긍정적이고 유연한 기업문화를 원하는 인사 전문가들이 늘어났다. 이러한 선진화된 기업문화는 앞으로 우수한 인재를 확보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빅-데이터와 AI(인공 지능) 등의 기술 발전으로 관련 기술을 활용한 인재 영입 및 채용 방법들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 기업들은 새로운 인사 채용방식 도입에 보수적인 경향을 갖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행정업무와 같은 전통적인 인사 역할이 변화함에 따라, 주니어 인사 담당자의 연봉은 전년도와 비슷한 수준을 유지하거나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 더 많은 채용 경향을 확인 해보세요

 

지금 여기를 눌러 채용 문의를 하실 수 있습니다. 로버트월터스 전문 컨설턴트를 통해 채용 요건에 맞는 최적의 채용 솔루션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채용 조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