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서울시립미술관 후원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는 문화 예술의 보급 및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상호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서울시립미술관을 후원하고 있습니다.
2016년 서울시립미술관을 지원한 최초의 외국계 기업 후원사로, 2022-23년. 다시 전시, 미술교육, 신진작가 지원, 국내작가의 해외전시 지원 등 다양한 서울시립미술관 사업을 지원하고 서울 시민을 위한 문화 혜택을 증진시켜 미술 문화 저변 확대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서울시립미술관은 1988년 개관 이래 오늘까지 서울의 상징이자 한국을 대표하는 미술관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해외 유명 미술관과의 협업을 통해 샤갈(Chagall), 피카소(Picasso), 반 고흐(Van Gogh), 로댕 (Rodin), 팀 버튼(Tim Burton), 스탠리 큐브릭(Stanley Kubrick) 등 세계 유명 작가들의 작품 전시회를 개최, 세계적 수준의 미술관으로 도약했습니다.
르네상스식 건물인 본관은 한국 최초의 재판소였던 건물을 그대로 보존한 채 신축하였으며, 2006년에는 건축, 역사적 가치가 평가되어 등록문화재 제 237호로 지정되었습니다.
글로벌 예술가들을 위한 지원
로버트 월터스 코리아는 서울시립미술관 후원을 통해 문화와 예술의 영역에서 개인들이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그 첫 번째로, 현재 영국 런던을 거점으로 활동 중인 국내 예술가 서도호 작가의 "서도호와 아이들: 아트랜드"를 후원합니다. (전시 기간: 2022.07.26 ~ 2023.03.13)

서도호 작가 소개
서도호 작가는 드로잉, 조각, 영상 등 다양한 매체를 통해 기억, 물리적 공간, 전치에 대한 문제를 다룹니다. 그의 작품은 뉴욕 현대 미술관, 휘트니 미국 미술관(뉴욕), 로스엔젤레스 카운티 미술관(로스엔젤레스), 국립현대미술관(서울), 테이트 영국 미술관(런던) 등 전 세계 미술관 소장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2017년 호암상을 수상했고 2001년 베니스 비엔날레와 2018년 베니스 건축 비엔날레에서 한국을 대표했습니다. 현재 런던에 거주, 작품 활동에 임하고 있습니다.
"서도호와 아이들: 아트랜드"
이번 전시에서 서도호 작가는 7년 동안 런던의 집에서 두 아이들과 함께 어린이용 모형 점토로 만든 복잡하고 환상적인 생태계 <아트랜드>를 선보이며, 최초의 어린이 참여형 전시회를 개최합니다. 아트랜드에는 다양한 종류의 식물과 동물이 살고 있으며, 그곳만의 독특한 기후와 토양은 지구와는 다른 생장 주기와 성장 조건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작가는 관람객들이 직접 참여를 통해 아트랜드를 확장하고, 그 과정에서 일상의 활동이 예술이 되는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합니다.